김영수 여행작가가 펴낸 ‘속, 해안선에 남겨진 이름들’ 표지, 232페이지, 정가 1만5000원

도서출판 문학공원이 2014년 펴낸 서울법대를 나온 시인이자 여행작가로 널리 알려진 김영수 작가의 ‘해안선에 남겨진 이름들’의 속편 ‘속, 해안선에 남겨진 이름들’을 출간했다.

김영수 작가는 ‘책을 펴내며’를 통해 “2~30년간 세계의 해안지대들을 돌아다녔다. 그러면서 고대 그리스의 식민 도시국가들도 만나고 우리의 고인돌과 유사한 거대한 돌무덤들도 무수하게 만났다. 강원도 화진포에서 시작해 해안선을 따라 연구하며 내려오던 나는 전라남도 나주, 함평, 영광 등 지역에 이르렀을 때 수많은 ‘용(龍)’자가 들어간 지명과 사물들을 접하게 된다. 그야말로 용의 세계에 빠져들게 된 것이다. 2014년 ‘해안선에 남겨진 이름들’을 출간한 이후 6년간 같은 분야에 관심 있는 많은 분과 열린 논의를 하기 위해 ‘속, 해안선에 남겨진 이름들’을 세상에 내놓았다. 이렇게 되면 분명 진전이 있을 것”이라고 책을 펴낸 소감을 피력했다. 또한 이 책이 출판되기까지 도움을 준 인치후, 정대환, 배영길, 김광로 김학수, 최경보, 이상규, 정성우, 최종고, 양승주, 임웅, 김순진 님과 일본인 坂本 正孝, 木梨 菅子, 谷 美華子 님에게 감사를 표했다.

서울시립대 부총장을 역임한 김원 교수는 “이 책을 접하자마자 마치 추리소설처럼 재미 있어 손에서 책을 놓을 수가 없었다”고 평했다.

또한 소설가이자 성균관대 법대교수를 역임한 임웅 교수는 “이 책의 저자 김영수 작가는 참으로 공부도, 연구도, 여행도 많이 한 흔적이 곳곳에 묻어난다. 이 책은 여행에세이라고는 하지만 고증을 근거로 한 연구서요, 과학서이다. 또 신화와 설화를 파고든 고대역사서, 종교서, 비교인류학과 인종발생학을 추적한 문하인류사학서 등 다채로운 종합 선물서적이라고도 할 수 있다. 방대한 관찰에 놀랐다. 앞으로 김영수 작가의 저술사업에 큰 기대를 건다”고 평했다.

김순진 문학평론가는 “김영수 작가는 집요하다. 누구나 흔히 대하는 전남 지방의 ‘용’자가 들어간 지명을 파고들어 성경에 나오는 노아와의 연결점을 찾아내고 나아가 뱀과 노아와의 관계마저 밝혔으니 그의 시공은 가히 1만년을 오르내린다. 고인돌이 하는 이야기에도 그는 귀 기울인다. 세계의 해안선에 널리 분포한 고인돌은 많은 사람이 본다. 그러나 그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사람은 드물다. 김영수 작가는 이 고인돌의 이야기에 밤낮으로 10년 가까이 귀 기울였다. 그 결과 그의 작가적 상상력과 탐사 정신은 고인돌과 고대 해양세력 그리고 이스라엘 단 지파와의 관계를 밝히고 나아가 그 단 지파가 그리스의 단 족의 일파임과 그들이 대륙과 바다를 건너 극동으로 왔다는 이야기를 완성한다. 역사적 사실일 수도 있다. 그의 상상력일 수도 있다. 그러나 그가 발견한 사실들 위에 그의 추리력이 더해지니 책이 참으로 흥미롭다”고 평했다.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김영수 작가는 계간 ‘스토리문학’에서 시와 수필로 등단했으며 그동안 ‘내가 본 네모진 하늘’, ‘집 나간 황소를 찾아 뉴잉글랜드로 가다’,‘내가 본 아름다운 마을들’, ‘해안선에 남겨진 이름들’, ‘서울사람 시골 살기, 시골사람 서울 출근하기’, ‘속, 해안선에 남겨진 이름들’ 등의 산문집과 시집 ‘지금 내 눈앞에 조용히’, ‘있는 것과 없는 것’을 펴냈다. 또한 서울법대문우회 회장을 역임하고 한국스토리문인협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스토리문학상을 수상한 바 있다.

도서출판 문학공원 개요

도서출판 문학공원은 문학 관련 전문출판사로서 종합문예지 ‘스토리문학’ 을 17년째 발행해 오고 있으며 한국스토리문인협회라는 단체의 메인 출판사이다. 대표 김순진 시인은 한국문인협회 이사, 국제펜클럽 한국본부 이사, 한국현대시인협회 이사, 은평예총 회장, 은평문인협회 명예회장, 중앙대문인회 수석부회장 등으로 활동하며 현재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시 창작을 강의하고 있다. 전하라 시인이 편집장으로 수고하고 있다.

언론연락처:도서출판 문학공원 홍보팀 전하라 팀장 02-2234-166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