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증이 새롭게 바뀐다.

행정안전부는 새 정부 출범과 더불어 전자칩을 내장한 현대적 기능을 갖춘 공무원증(사진)을 발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 공무원증은 규격을 세로서식으로 변경하여 패용하기 편리하도록 했고, 나라문장을 넣어 국가공무원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청사 출입관리 등을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것은 물론 현금카드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는게 특징이다.

특히 공무원 개인정보를 암호화함으로써 보안성이 강화됐으며, 분실시 24시간 신고체계를 확립, 원천적으로 도용이 불가능하다. 또한 IC칩에 내장된 금융기관 계좌정보를 이용하여 공무원증을 현금카드, 전자화폐, 교통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미국, 영국, 일본, 독일 등 선진국에서도 전자공무원증 사용이 일반화돼 있으나, 다양한 활용 가능성과 보안성 측면에서 우리나라의 새 공무원증에는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