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중인 존슨앤웨일즈 제과제빵 전공 학생들

조리와 호텔경영 명문대학교인 존슨앤웨일즈 대학교는 요리 유학 및 제과제빵 유학 설명회를 8월 2일(금)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존슨앤웨일즈 대학교(Johnson & Wales University, JWU)는 1914년 설립된 사립대학교로 메인 캠퍼스는 로드 아일랜드 주의 프로비던스(Providence)에 위치하고 있다. 이 외에도 플로리다주의 노스 마이애미(North Miami), 노스 캐롤라이나주의 샬롯(Charlotte), 콜로라도주의 덴버(Denver)에 캠퍼스가 있다. 조리학과 호텔경영학 등 하스피탤러티 분야가 특히 유명한 대학교이다.

◇세계 5대 조리학교

세계 5대 조리학교 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조리명문학교이다. 다만 다른 조리학교와는 달리 대학교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이론과 실기를 골고루 배우게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다. 수여 학위 역시 직업학 학사가 아닌 이학학사 학위이다.

조리학 전공은 4년간의 조리학사 또는 제과제빵학사 과정이나 처음 2년간 준학사 과정을 공부하게 되며 이후 3, 4학년의 학사 과정에서 조리 및 외식경영학(Culinary Arts & Food Service Management)의 복수학위나 조리영양학(Culinary Nutrition) 학사 또는 외식경영창업학(Food Service Entrepreneurship) 학사 과정 중에서 하나를 택할 수도 있다. 많은 존슨앤웨일즈 동문들이 국내외의 조리업계, 호텔, 레스토랑, 외식기업 등에서 활동 중이다.

◇4년제 제과제빵 학사과정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순수한 4년제 제과제빵의 학사과정을 제공하는 학교는 매우 드물다. 존슨앤웨일즈대학교는 4년제 제과제빵 학사과정을 개설하고 있는 대표적인 대학교이다. 제과제빵 전공 학생들은 Study Abroad 프로그램을 택하여 프랑스의 알랭 뒤카스(Alain Ducasse)의 제과제빵학교에서 6주간 실습 수업을 받는다.

◇토플성적과 수능성적 없이 입학

정규 입학에 필요한 영어성적은 토플 75점이지만 토플 성적이 없는 학생들은 메인 캠퍼스인 프로비던스 캠퍼스와 노스 마이애미 캠퍼스의 어학연수 프로그램에서 어학연수를 선행하는 조건부 입학이 가능하다. 학교 도착 후에 레벨 테스트를 거쳐 초급, 중급, 고급 레벨 중 하나로 배치가 되며, 고급 레벨을 이수할 경우 토플성적 없이 정규 과정을 시작하게 된다. 수능성적은 필요 없으며, 고등학교 내신 성적만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장학금

존슨앤웨일즈대학교는 미국의 다른 대학교들과는 달리 외국인 학생에게도 입학시 성적장학금을 수여한다. 신입생의 경우는 고등학교 성적에 따라 연간 5500달러에서 최대 2만달러까지의 장학금을 받게 되며, 이는 학교에 가서도 2.75 이상의 성적을 유지할 경우 졸업 시까지 매년 지급된다.

◇인턴십과 아르바이트

조리와 호텔경영 등의 전공은 호텔, 레스토랑, 대형 리조트 등의 현장에서 직접 실습하며 배우고 익히는 한학기 과정의 인턴십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아르바이트를 원하는 학생들은 학기 중에 주당 20시간씩 일을 할 수가 있다. 학교가 소유하고 있는 호텔과 각종 레스토랑, 스타벅스, 카페테리아 등에서 일을 하고 주급을 받는다.

◇현장취업실습(Optional Practical Training, OPT)

졸업 후 현장에서 일을 하며 실무를 익히는 현장취업실습(OPT)으로 1년간 일을 할 수가 있다. 실습 후 나중에 취업비자(H-1B)는 물론 영주권까지 성공적으로 연결이 되기도 한다.

◇입학절차

존슨앤웨일즈대학교는 1년 3학기제를 채택하고 있어서 9월, 12월, 3월 등 연간 3번 입학이 가능하다. 또한 마감일이 정해지지 않는 수시입학제(Rolling Admission)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지원이 가능하다. 연간 학비는 3만3054달러이고, 기숙사비는 1만4619달러이다.

입학을 원하는 학생들은 영문 성적증명서를 가지고 오면 합격가능성 여부를 바로 알 수 있다. 참가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존슨앤웨일즈 대학교는 요리유학 및 제과제빵 유학 설명회

· 일시: 2019년 8월 2일(금요일) 오후 2시
· 장소: JWU 한국사무소

두리유학센터 개요

두리유학센터는 1998년부터 존슨앤웨일즈대학교(Johnson & Wales University)의 한국 대표사무소(Official Representative in Korea)로서 활동하고 있다. JWU의 유학박람회 참가, 학교상담, 진학수속, 국내 대학과의 교류 및 결연 진행 등 한국내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참고로 존슨앤웨일즈대학교 프리미어 대표사무소는 전 세계에 5곳(한국, 중국, 터키, 대만, 인도)뿐이며, 한국에서는 두리유학센터가 유일하다.

언론연락처:두리유학센터 이일상 대표 02-3481-449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