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배우 고(故) 이선균씨의 빈소가 마련되어 있다. 2023.12.27/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27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배우 고(故) 이선균씨의 빈소가 마련되어 있다.

 배우 고(故) 이선균이 갑작스럽게 사망한 가운데, 연예계 동료들이 빈소를 찾거나 추모의 글을 올리며 비통한 심정을 전했다.

27일 경찰과 소방 등에 따르면 이선균은 이날 오전 서울 성북구의 한 노상에서 차량 안에 쓰러진채 발견됐다. 발견 당시 이선균은 의식이 없었고, 경찰의 공동대응 요청을 받고 현장에 출동한 소방은 오전 10시30분쯤 이선균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했다. 경찰은 극단 선택 시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선균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측은 "이선균 배우가 12월27일 세상을 떠났다"라며 "비통하고 참담한 심정을 가눌 길이 없다"라고 전했다. 이어 "부디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이 억울하지 않도록 억측이나 추측에 의한 허위사실 유포 및 이를 토대로 한 악의적인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후 이날 오후 3시께 이선균의 빈소가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 3층 1호실에 마련됐다. 상주로는 동료 연기자이기도 한 아내 전혜진이 이름을 올렸다. 입관은 오는 28일 오전 11시이며, 발인은 29일이다. 장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날 장례식장이 차려진 직후 배우 유재명, 송영규, '범죄도시'를 제작한 장원석 BA엔터테인먼트 대표, 영화 '킬링 로맨스'를 연출한 이원석 감독이 가장 먼저 방문해 고인을 추모했다. 이어 배우 김성철, 김상호, 조정석, 조진웅, 설경구, 문성근, 김도현, 배유람, 박명훈, 류준열, 유연석, 김종수, 이성민, 배성우, 정우성, 이정재, 하정우 영화감독 이창동, 박찬욱, 정지영, 변성현, 변영주, 방송인 장성규 및대만 배우 쉬광한(허광한) 등도 빈소를 찾아 애도를 표했다. 특히 조진웅과 조정석은 충격을 받은 모습으로 장례식장을 찾아 안타까움을 더했다. 빈소 앞에는 배우 박성웅, 유준상, 유해진,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배우들의 조화도 놓여졌다.

 

 

27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배우 고(故) 이선균씨의 빈소가 마련되어 있다. 2023.12.27/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27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배우 고(故) 이선균씨의 빈소가 마련되어 있다. 2023.12.27/뉴스1 ⓒ News1 사진공동취재단

 

여러 동료 연예인들 역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추모의 글을 올리며 고인을 회상했다. '나의 아저씨'로 함께 호흡을 맞췄던 박호산은 "나에겐 선균이보단 동훈이었던 선균아, 동훈아 내 동생아, 네가 뭘 했던 난 정말 널 믿어"라며 "얼마나 괴로웠을까, 얼마나 힘들었으면"이라고 슬픈 마음을 전했다. 이어 "이왕에 누웠으니 편하게, 이제 두 다리 쭉 뻗고, 상심 모두 지우고 날리고 편하게 자렴"이라고 덧붙였다.

수현은 "한국 연예계는 얼마나 위대한 재능을 잃은 것이냐"라며 "그의 가족과 가까운 친구들에게 기도를 보낸다, 평안히 쉬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god 박준형은 이선균과 찍은 사진을 게재, "참 안쓰럽고 슬프다"라며 "너무나도 선하시고 진심으로 마음이 고우신 분이라는 것을 느꼈다"라며 "(전)혜진씨와 함께 항상 친가족처럼 우리 누나랑 조카를 잘 챙겨 주셔서 너무너무 고마웠다"고 회상했다.

배우 하도권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형 힘낸다며, 연말 잘 보내라며, 근데 이게 뭐야"라며 "얼마나 고단했을까, 하지만 형을 보낼 수가 없다"라는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가수 보아 역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누구보다 아낌없는 응원과 분위기 메이커까지 해주시며 챙겨 주셨던 우리 대장님 그립습니다"라며 "'곧 보자'라는 말이 늘 일상이었는데 이제는 제가 찾아갈게요"라고 했다. 이어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홀로 고군분투 하셨을 성격이신데 그래도 이제는 편안히 행복한 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영원한 대장님 나의 아저씨 사랑합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덧붙였다. 보아는 2016년 드라마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피웁니다'에서 이선균과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이밖에 '파친코'의 이민진 작가를 비롯해 배우 이지훈, 김규리, 류승수, 김민교, 윤진영, 김옥빈, 가수 김송, 프라임, 이수, 최시원, 투투 출신 황혜영, 쿨 유리, 이혜영, 배철수, 가희, f(x) 루나, 천상지희 선데이, 방송인 김원희, 정가은, 장성규, 윤택, 현영, 김지민, 홍석천, 현영, 셰프 샘 킴 등이 애도의 뜻을 밝혔다.

더불어 충격에 빠진 연예계는 일정을 변경하기도 했다. 이날 오후 진행 예정이었던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의 김성규 인터뷰는 사망 비보가 전해지면서 취소됐고, '노량: 죽음의 바다' 김한민 감독의 MBN '뉴스와이드' 출연도 취소됐다. 영화 '서울의 봄' 무대인사도 취소 결정을 내렸다.

또한 27일 오후 2시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었던 tvN 새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온라인 제작발표회는 내년 1월1일 오후 2시 녹화 중계로 변경됐다. 유튜브 채널 '슈퍼마켙 소라' 측은 27일 오후 6시 공개할 예정이었던 에피소드를 내년 1월3일 오후 6시 공개로 변경하면서 애도의 뜻을 표했다.

한편 이선균은 지난 10월부터 서울 소재 유흥업소 실장 A씨의 주거지 등에서 대마초와 케타민 등을 투약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았다. 이에 경찰은 지난 10월28일, 11월4일, 이달 23일 3차례에 걸쳐 이선균을 소환 조사했다.

이선균은 소변에서 확인된 간이 시약 검사와 2차 소환 조사 하루 전인 3일에 국과수로부터 전달받은 신체에 대한 정밀검사 결과는 음성이었다. 2차 조사에서 이선균은 A씨에게 속아 마약류인 줄 모르고 투약했다는 취지로 진술하며 범행의 고의성을 부인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이선균은 A씨 등 2명이 '마약 투약 사실을 폭로하겠다'고 협박, 3억5000만원을 갈취했다며 그들을 공갈 혐의로 고소하기도 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이선균사망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