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30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열린 2023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News1 이동해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30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열린 2023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1일 오후 2시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희망2024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에 참석해 연말연시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사랑의 온도탑'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하는 공동모금 캠페인이다. 이날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모금이 진행되며 기부 목표액은 지난해(4040억원)보다 7.7% 증가한 4349억원이다.

이번 제막식에는 이기일 보건복지부 1차관, 신동근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김재록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한다.

오 시장은 제막식에서 온도계 올리기 시연을 한다. 이어 인터뷰에서 "(사랑의 온도 100도를 위해 필요한 것은)약자를 위한 따뜻한 마음과 관심"이라며 "우리 주변 이웃을 향한 작은 배려와 행동이 '약자와의 동행'의 시작인 만큼 시민들의 온기로 온도탑이 100도까지 올라가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이어 '사랑의 열매' 전달식에 참석해 기부를 독려하는 캠페인 응원 영상을 촬영하고 성금도 전달한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