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백제문화제 현장(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한 '한성백제문화제'를 지난 2일 폐막식을 끝으로 3일의 여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한성백제문화제'는 송파구가 주최하고 한성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서울시, KSPO, 롯데월드타워, 우리은행이 후원했다. '도도히 흘러온 문화의 힘'을 주제로 2000년 전 백제시대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송파를 재조명했다.

18m의 대형 LED,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백제 건국부터 8·15광복, 88서울올림픽, 2002월드컵, 미래로 도약하는 송파를 뉴미디어아트로 선보여 67만 송파구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송파구립교향악단과 합창단의 콜라보 공연과 뮤지컬 스타 이지훈·김소현·손준호의 갈라 무대, 멀티미디어 쇼, 한성백제 패션 런웨이 등 화려한 개막공연과 필묵으로 펼쳐진 한국의 춤, 핸드스피크의 수어뮤지컬, K-POP 커버댄스, 코요태 축하 무대 등으로 감동을 선사했다.

오징어게임, 짚라인, 지푸라기 미끄럼틀, 연 만들기, 구슬치기, 달고나 게임, 다식 만들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했던 축제 체험장에는 가을을 만끽하고자 관람객 30만 명의 발길이 이어졌다.

주민들이 주축이 된 '한마음어울마당'에서는 16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난타, 통기타, 합창, 라인댄스 등으로 수준 높은 끼와 재능을 펼쳐 보이며 축제에 흥겨움을 더했다. 우승팀은 거여1동 실버난타팀이 자치했다.

또 25개 동주민들과 단체들이 마련한 먹거리장터와 푸드트럭이 축제 3일간 이어져 관람객들에게 보는 재미와 함께 먹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이 한성백제문화제를 통해 치유와 활기를 얻는 계기가 됐기를 기대한다"며 "내년에도 한성백제문화제가 더 많은 분들에게 즐거움과 잊지 못할 추억을 드리도록 차별성 있는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