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김경배 신임 CEO 내정자

HMM은 이사회를 통해 CEO 후보를 최종적으로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HMM은 경영진추천위원회에서 복수의 후보자에 대한 면접을 하고 지난달 9일 신임 CEO 후보를 확정했으며, 14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김경배 전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 사장을 최종 추천했다.

신임 CEO 선임 과정에서는 △HMM의 향후 성장 △경영 혁신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 △글로벌 역량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으며, 평판 조회 및 면접 등을 통해 최적의 CEO 선임을 위한 과정을 진행했다.

신임 CEO에 내정된 김경배 사장은 현대글로비스에서 약 9년간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 꾸준한 성장을 이끌어낸 물류 전문가로서 글로벌 경영 역량, 조직 관리 능력 등을 겸비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특히 HMM의 경영 정상화를 넘어 향후 성장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동안의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HMM이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할 적임자로 기대되고 있다.

HMM은 29일 개최 예정인 정기주주총회에서 신임 CEO 후보 김경배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한 후, 이사회 승인을 거쳐 본격적으로 경영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신임 CEO 후보 김경배 대표이사 사장 주요 경력

·1964년생, 서울
·성남서고, 연세대 경영학과
·1990년 현대정공(현대모비스) 입사
·1992년 현대건설 근무
·1998년 현대그룹 명예 회장 비서실 차장
·2000년 현대차 미주법인 CFO(부장)
·2003년 현대글로비스 미주법인 CFO(이사대우)
·2006년 현대모비스 기획실장
·2006년 同인사총무실장(이사)
·2007년 현대차그룹 비서실장(상무)
·2008년 同글로벌전략실장(전무)
·2009년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
·2013년 同대표이사 사장 겸 이사회 의장
·2018년 현대위아 대표이사 사장
·2021년 同고문
·2022년 HMM 대표이사 사장 내정(2022년 3월 29일~)

언론연락처:HMM 대외협력실 우병선 차장 02-3706-601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