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의료용 대마 전문가세미나’가 개최된다

농부심보는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농업서비스디자인분과가 23일 국민대학교 본부관 학술회의장에서 ‘2021 제3회 의료용 대마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의료용 대마 관련 학계, 의료계, 산업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한국 의료용 대마의 현재와 미래 방향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1부는 국내외 의료용 대마의 동향을 주제로 강성석 한국의료대마운동본부 대표, 미국 대마산업종사자인 알렉스김 AK Ventures 대표와 수잔황 Best Dispensary 대표, 유지원 네바다주립대학교 교수, 김문년 파미노젠 의료대마연구소 소장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2부는 연구 분야별 의료용 대마의 방향성 모색을 주제로 이기평 한국법제연구원 연구위원, 홍종기 경희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안병수 대한약침학회 회장, 민두재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교수가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국민대학교 연구원들의 연구 내용 발표를 마지막으로 세미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농업서비스디자인분과는 다년간 의료용 대마 관련 연구를 폭넓게 진행하고 있으며, 농부심보를 설립해 의료용 대마의 이론적 개념부터 상용화에 이르기까지 실무 경험을 아우르는 유능한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경북 산업용 헴프 규제자유특구’ 사업의 재배 실증 기업으로 선정돼 안동시를 거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제3회 의료용 대마 전문가 세미나는 국민대학교와 한국의료대마운동본부가 주관하며, 중소벤처기업부와 농부심보, 한국디자인진흥원이 후원한다.

정부가 16일 발표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지침에 따라 백신 접종완료자만 참석을 할 수 있으며, 인원 제한이 있기에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위해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예정이다. 참가신청 및 관련 공지사항은 농부심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농부심보 총무팀 박부경 대리 010-7353-224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