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리포트
어디나, 속마음 분석 소개팅 앱 ‘아디나’ 출시
속마음 분석 소개팅 앱 아디나

이성의 속마음을 분석해서 보여주는 소개팅 앱이 나왔다. 어디나(대표 이한표)는 이용자의 프로필을 방문한 이성들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이성의 속마음을 분석해 주는 소개팅 애플리케이션 ‘아디나’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어디나는 오픈을 기념해 한시적으로 ‘슈퍼 얼리버드’ 가입자에게 4만원 상당의 아디나 애플리케이션상 사이버 머니 400아딘을 제공한다. 400아딘은 아디나 앱에서 프리미엄 멤버십을 1개월 이상 이용할 수 있는 양이다.

얼리버드 가입자는 본인 프로필에 방문한 이성들의 프로필 방문 활동 데이터를 분석해 호감 정도를 수치화한 ‘아디나 스코어’를 자유롭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상대방 프로필 정보와 아디나 스코어 정보를 보고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관심을 표현하거나 연락하고 싶다는 의사를 무료로 보낼 수도 있다.

아디나 스코어는 아디나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의 앱 내 프로필 방문 활동을 데이터화해 각 이용자의 프로필에 대한 호감 정도를 수치화한 정보이다. 아디나의 빅데이터 시스템이 기록하는 이용자의 행동 정보는 각 이용 회원 프로필의 ‘체류 시간’, ‘방문 횟수’, ‘사진 뷰 수’, ‘상대방의 속마음 정보인 아디나 스코어 확인 횟수’, ‘사진에 좋아요를 누른 횟수’, ‘관심 버튼과 연락 의사 버튼 터치 정보’ 등 21종의 프로필 방문 행동 정보와 프로필을 효율적으로 검색하기 위해 사용하는 필터, 정렬 등 15종의 편의 기능 사용 행동 정보를 합해 총 36종이다.

아디나의 빅데이터 시스템에 기록된 모든 이용자의 프로필 방문 활동 정보와 편의 기능 사용 활동 정보를 분석해 이용자의 프로필에 방문한 이성의 해당 이용자 프로필에 대한 호감 정도를 아디나 스코어로 제공한다. 아디나 스코어는 이성들이 해당 이용자 프로필에 방문할 때 기록한 활동 정보와 다른 모든 동성 이용자 프로필 방문할 때 기록한 활동 정보를 비교 분석해 해당 이용자 프로필에 얼마나 호감을 가졌는지 수치로 산출하고 그래프나 지표로 나타내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어디나 측은 9년간 소개팅 앱 시장의 생태계를 주도해 왔던 이성 프로필 열어보기, 쪽지 보내기, 대화 신청하기를 반복하는 서비스 구조에서 벗어나, 이용자에게 이성의 프로필 정보뿐만 아니라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신의 프로필을 방문한 이성의 행동을 분석하고 이성의 자신의 프로필에 대한 속마음 정보를 알려주는 보다 높은 차원의 정보를 제공하는 소개팅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아디나를 이용하며 마주하는 이성들의 솔직한 속마음 정보(아디나 스코어)를 통해 서로에 대한 여러 감정과 상황을 더욱 자유롭고 풍성하게 느끼고, 궁극적으로 서로가 호감을 가지는 이성끼리 연결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한 어디나 측은 기존 소개팅 앱 서비스들의 주요 수익 모델인 ‘이성 소개 더 받기’, ‘이성 프로필 열어보기’, ‘이성에게 쪽지 보내기’, ‘이성과 대화하기’를 시도하고 비용을 지불하게 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해당 기능은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모든 아디나 가입자는 한 달 이용 기준 최소 100명에서 최대 300명의 이성 프로필 정보를 무료로 제공받는다.

한편 어디나는 속마음 분석 소개팅앱 ‘아디나’ 출시를 기념해 3월까지 ‘얼리버드 가입 이벤트’, ‘솔로 친구가 고마워하는 이벤트’ 등 4종의 가입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경품으로 아디나상의 사이버 머니인 아딘을 최대 1600아딘까지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아디나 앱 또는 아디나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현재 아디나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어디나 개요

어디나는 사람들이 모바일상에서 반응하는 행동을 분석하고 개인화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개팅 서비스인 ‘아디나’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현재 확보되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머신러닝, AI 등의 분야 진입을 준비 중이다.

언론연락처:어디나 이한표 대표 010-8496-660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조해림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해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