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홍철 대전광역시장은 12월 14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사랑방에서 2010년도 크리스마스 씰 모금과 관련하여 김재원 대한결핵협회 충청지회장을 접견하고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을 갖고 결핵관리 사업에 써 달라며 금일봉을 전달했다.

올해 크리스마스 씰 주제는 ‘한글사랑’으로 크리스마스 씰이 가지는 여러 가지 의미 ′희망, 나눔, 배려, 용기 등′을 한글 캘리그라피로 표현하여 제작되었다. 모금방법도 다양화되어 휴대폰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전자파차단 스티커도 발행한다.

대전시에서도 시 산하 전직원들은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씰 모금에 나서 오는 12월 21일까지 2,100매 6백30만원을 목표로 크리스마스 씰 모금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한편, 우리나라는 매년 3만 5천여 명의 결핵환자가 새로 발생하고 있고, 작년 한해 2천 3백여 명이 결핵으로 사망해 OECD 가입국가 중 결핵발생률 및 결핵사망률이 1위이다. 특히 2009년 결핵환자의 70.8%가 생산연령 계층이고, 최근에는 일반적인 결핵약으로 치료되지 않는 난치성 결핵환자도 증가하고 있어 적극적이고 전략적인 결핵퇴치사업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 자리에서 염홍철 시장은 결핵 퇴치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결핵협회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150만 시민이 결핵으로부터 안심하고 자유롭게살 수 있는 건강한 대전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크리스마스 씰 모금액은 결핵을 조기에 퇴치하기 위한 예방 홍보, 조사연구, 결핵환자 조기발견을 검진사업, 취약계층 결핵환자 치료사업 및 북한결핵환자 돕기 등 결핵사업에 쓰인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