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은 공구업계 역사를 정리한 도서 ‘끈’의 출판기념회 성금 전달식을 알파라운드에서 진행했다.

사회연대은행은 공구업계 역사를 정리한 도서 ‘끈’의 출판기념회 성금 전달식을 13일 알파라운드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공구유통업체 프로툴의 대표이자, ‘끈’의 저자인 송치영 대표의 뜻에 따라 도서 ‘끈’의 출판기념회를 통해 마련된 것으로, ‘더불어 함께 사는 건강한 공동체’를 만드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도서 ‘끈’은 국내 공구 유통업계의 대표적 장수기업, 프로툴의 송치영 대표가 자신이 몸담고 있는 공구 업계의 70년 역사와 세월을 정리한 책이다.

도서의 제목 ‘끈 - 鐵든 인생, 세대를 이어 미래로!’는 공구업계의 일원으로서 자기 분야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공구인 사이의 상업적·인간적인 연결, 과거와 현재, 미래로 이어지는 공구상의 역사, 그리고 그 중심을 관통하는 가치를 담고 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서 송치영 대표는 “독자들과 책의 의미를 나누는 것을 넘어서 이 책을 통해 우리 사회에 희망의 불쏘시개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대표는 “우리 사회 성장의 이면에 소외된 이웃을 지키고 환경, 고용, 주거, 빈곤 등 여러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힘은 오늘과 같은 연대에서 나온다. 사회연대은행은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연대하여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사회적 금융 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3000개 업체에 60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사회연대은행(사)함께만드는세상 개요

사회연대은행은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하여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자활지원 기관이다.

언론연락처:사회연대은행 홍보팀 허미영 팀장 02-2280-333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