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가 차티스 리스크테크100 7개 부문에서 순위권에 올랐다

세계적 금융 정보 제공업체인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세계 100대 리스크 관리 기술 제공기업을 선정하는 ‘2020년 차티스 리스크테크100(Chartis RiskTech100?)’에서 7개 부문 순위에 올랐으며 2년 연속 종합 4위를 차지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전체 순위 이외에도 올해 은행 산업 부문 상을 받았다. 이 상은 무디스 애널리틱스 솔루션이 전 세계적으로 폭넓게 도입돼 은행이 대부 업무, 규제 및 회계 기준 준수, 재무제표 관리, 기타 여러 과제에 대처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는 공로에 주어지는 것이다. 은행업계에서는 해당 솔루션을 클라우드에 도입해 확장성을 개선하고 소유 비용을 절감하는 곳이 점증하고 있다.

이와 함께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올해 6개 부문 순위권에 올랐다.

· 재무제표 관리
· 기대신용손실(Current Expected Credit Loss, 약칭 CECL)
· 기업 스트레스 테스트
· 모델 검증
· 가격책정 및 분석 - 신용
· 은행 계정(Banking Book) 신용리스크

‘2020년 리스크테크 100’에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4년 연속 ‘은행 계정 신용 리스크’ 부문 순위에 올랐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도매 및 개인 신용상품은 신용 평가 및 신규 대출 솔루션과 함께 기업이 전 신용 주기에서 신용위험 노출을 평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롭 스터브스(Rob Stubbs) 차티스리서치(Chartis Research) 리서치 본부장은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리스크 기술 솔루션 분야의 선두 주자로 굳건히 자리하고 있다”며 “4년 연속 톱5 순위에 오르고 산업 부문 상을 받고 6개 솔루션 카테고리에 이름을 올린 것은 무디스가 제공하는 솔루션의 폭넓은 범위를 반영한다”고 설명했다.

스티브 툴렌코(Steve Tulenko) 무디스 애널리틱스 사장은 “차티스의 위기관리 기술 분야의 선도 기업에 계속 이름을 올려 기쁘다”며 “고객사는 우리 솔루션을 바탕으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디지털화, 자동화를 이루고 있으며 운영 효율을 높이고 비즈니스 관련 의사 결정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내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차티스 리스크테크 100’은 금융 기관에 리스크 관리 및 준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 기업을 평가한다. 웹사이트(https://www.risktech100.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수상으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수상 이력을 또다시 추가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기업을 지원하는 방식은 웹사이트(http://bit.ly/2DNcrvl)에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 무디스 및 기타 모든 명칭, 로고, 무디스 애널리틱스 및/또는 그 상품과 서비스를 표시하는 아이콘은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Inc.)나 그 계열사가 소유한 상표다. 자료에 언급된 제3자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자산이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리더의 효과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금융정보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심도 있는 리스크 관리 전문지식, 방대한 정보자원과 혁신적인 기술은 고객이 진화하는 시장을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고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리서치,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전문 서비스를 토대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최고의 품질, 개방적인 접근법,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전 세계 수천개 기업들의 파트너로 신뢰를 받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analytics.com), 트위터, 링크드인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로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18년 44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 1만900여명의 임직원이 44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1120053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무디스 애널리틱스 커뮤니케이션즈(Moody’s Analytics Communications) 저스틴 버즈타인(Justin Bursztein) 1.212.553.1163 무디스 애널리틱스 미디어 문의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