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ThinkWise 유저컨퍼런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심테크시스템(정영교 대표, www.thinkwise.co.kr)은 제3회 ThinkWise 유저컨퍼런스를 11월 23일 롯데타워 SKY31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ThinkWise 유저컨퍼런스는 각 분야의 ThinkWise 고수들이 활용사례를 발표하는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는 ‘업무 분야’와 ‘개인/학습 분야’ 등 두 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지난 행사보다 더 많은 분야의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적용사례들이 발표돼 200여 명의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사례발표에 앞서 진행된 기조연설에서 정영교 대표는 4차산업혁명 시대 소통과 협업을 위한 비주얼씽킹의 역사와 향후 ThinkWise가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으며, 이어서 곧 출시될 ThinkWise의 차기제품인 2020의 주요 특징과 달라진 점, ThinkWise 협업을 통한 학습코칭 사업에 대한 향후 계획을 발표해 ThinkWise의 확장성을 보여줬다.

활용사례 발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업무분야(㈜녹십자웰빙, 해군, 육군, 신광요양원)
· 전체적인 업무현황 및 일정을 협업을 통해 공유
· 각종 규정/법규/매뉴얼 등 다양한 분야를 참조해야 하는 업무를 손쉽게 관리
· 주간/월간회의/보고자료 취합, 회의비용 50% 절감/효율성 증대
· 효율적인 업무관리를 통해 야근을 없애고 자기계발에 더 집중

-개인/학습분야(창덕여고, 미닝풀라이프연구소, 파라미디어, 다인건축, 성균관대)
· ThinkWise 마스터맵을 통한 고등학교진로지도
· 독서 모임 기획과 운영
· 아이디어, 메모 관리 등 일상 전반에 활용
· ThinkWise와 PREZI를 활용한 발표
· 박사 논문의 기본 흐름과 구조정리, 자료조사, 참고문헌 관리

심테크시스템 정영교 대표는 “잠재적인 능력을 갖춘 ThinkWise의 경험을 더 많이 나누고 공유하는 기회를 만들어 각 개인의 경쟁력을 조직으로 확대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이 G2로 거듭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ThinkWise가 초등학교에서는 독서정리, 중학교에서는 교과 및 비교과 활동, 고등학교에서는 진로 활동, 대학에서는 전공과 진로/취업 분야, 졸업 후에는 일상적인 삶을 기록하고 은퇴 이후에는 자서전 집필까지 가능한, 모든 국민의 생애 전주기에 활용되는 소프트웨어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컨퍼런스 영상은 유튜브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심테크시스템 개요

1991년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로 시작한 (주)심테크시스템은 세상을 바꾸는 창의적 고부가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작지만 강한 세계적인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998년 처음 개발된 이후 지속적으로 신모델을 선보이며 세계 시장의 인정을 받고 있다. 씽크와이즈(ThinkWise)는 수출명 마인드맵퍼(MindMapper)라는 브랜드로 영어, 독일어, 일본어, 폴란드어, 네덜란드어 등 9개 언어로 개발되어 해외에 수출되고 있다. 보급된 국가는 미주, 유럽, 아시아를 아울러 76개국에 이른다. 2002년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에 현지법인이 설립되었다. 국내에서는 육군, 해군본부, 대법원을 비롯해 미군(US Army), 포스코, 삼성전자, 해태, 크라운, 인천공항공사,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 업무를 위해 활용하고 있다.

언론연락처:심테크시스템 김창섭 02-587-495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