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증권거래소 내부 기념 촬영

다양한 디지털 자산에 대해 장외, 현물 및 선물 거래를 제공하는 차세대 암호 화폐 거래소인 AAX가 11월 28일 런던에 위치한 런던증권거래소 본사에서 공식 론칭 행사를 개최하고 런던증권거래소 그룹(LSEG)의 파트너 플랫폼에 성공적으로 합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AAX 거래소와 런던증권거래소 간의 기존 기술협력 관계를 넘는 동반관계 관계가 형성되는 것이며 또한 런던증권거래소의 파트너 플랫폼에 가입한 최초의 암호 화폐 거래소가 된다.

11월 7일, 런던증권거래소 그룹은 자사의 밀레니엄 익스체인지 매칭 엔진을 이용하여 AAX 거래소에 24시간 운영 환경을 클라우드에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런던증권거래소 그룹의 파트너 플랫폼은 금융 서비스 거래를 지원할 목적으로 구축된 네트워크 인프라인 런던증권거래소그룹의 글로벌 이노베이션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를 확장하고 런던증권거래소의 유럽, 북미 및 아시아의 기관 고객에게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런던증권거래소 그룹의 투자 회사, 판매 측 중개 업체, 데이터 및 기술 공급 업체의 연결된 클라이언트 커뮤니티에 기존 런던증권거래소와 연결을 통해 직접 액세스하여 온 보딩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가속화 할 수가 있게 된다.

2018년 4월에 설립된 AAX는 ‘모두를 위한 기관급 플랫폼’을 표방하며 개인 및 기관 투자자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을 시작했다.

11월 28일 런던에 위치한 런던증권거래소 행사에서는 AAX와 페이블이 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공식 계약을 추가로 체결하는 의식도 가졌다. 사업개발 파트너인 페이블의 조정익(John Jo) 사업개발 담당자는 “이번 성공적 합류로 인해 AAX가 목표하는 공정, 고성능, 공신력 있는 거래소로 도약 할 수 있게 되었다”며 “건전한 시장조성을 위한 연합체 구성 계획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런던증권거래소 그룹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책임자인 나이절 해럴드(Nigel Harold)는 “런던증권거래소 파트너 플랫폼에 합류 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노베이션 이니셔티브에 합류함으로써 AAX 디지털 자산 거래소는 런던증권거래소 그룹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와 폭넓은 경험 및 각종 인프라를 활용하여 기관들에 좀 더 쉽게 다가가 갈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AAX 개요

AAX는 홍콩 본사를 둔 글로벌 핀테크 기업 아톰 그룹(Atom Group)에 의해 설립된 회사로서, 런던증권거래소 그룹(London Stock Exchange Group) 기술을 응용하는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AAX는 발행 주체와 투자자들을 연결해주는 세계적인 수준의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로서, 보안되고, 규제에 완전히 준수하는 높은 직접 환경을 통해 블록체인의 경제 잠재력 해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언론연락처:AAX 공식 협력사 페이블 마케팅팀 조정익 사업개발 담당자 +852 6145463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