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가 AI를 활용한 쇼핑 시즌 매출 전망을 발표했다

IBM은 AI를 활용한 분석 결과, 추수감사절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크리스마스로 이어진 2019년 미국의 연말 쇼핑 시즌 매출이 전년보다 4%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미소매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가 예측한 4% 증가와 동일해 눈길을 끈다. 전미소매협회는 이 결과를 위해 10월 미국 소비자 7782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 한 바 있다.

인구 데이터와 25개 이상의 소매 업종에서 다양한 요인을 AI가 분석하여 도출해낸 이 전망 보고서는 2019년 쇼핑 시즌의 판매 활동에서 근본적인 변화가 나타날 것임을 예측하고 있다. 이 전망에 따르면 12월 소매상들의 매출은 크리스마스 시즌이 시작되는 초기에 급격하게 증가하던 그동안의 추세에서 벗어나 시즌 마지막인 연말에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미국 소비자들의 연말 가처분소득이 급증할 것이라고 예상했기 때문이다.

IBM은 AI를 활용한 분석을 통해 장난감 매출이 2018년보다 15.17% 증가해 상품들 중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이 밖에 전체 온라인 판매는 11.36% 늘어나고 외식업은 8.46%, 스포츠 및 여가 5.55%, 생활용품은 3.87% 증가치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반면 아동 의류 부문은 매출이 2018년보다 14.94% 감소하고 가전기기(2.24%)와 의류(1.24%)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다.

IBM은 이번 전망 보고서 외에도 쇼핑 시즌을 맞아 마케터, 소매상, 공급망 관리자 등 기업을 위한 다양한 AI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 예로 세계적 호텔 체인인 ‘베스트 웨스턴’은 연말 휴가 기간을 맞아 AI를 활용한 디지털 광고를 선보였다. 베스트 웨스턴은 고객, 서비스, 여행지 등을 학습한 IBM의 인공지능 왓슨을 활용해 고객과 1대1 대화를 하는 인터랙티브 광고를 제작, 고객 개개인에게 적합한 여행상품이나 여행 팁 등을 추천했다. 그 결과 디지털 광고를 통해 고객과 대화하는 시간이 기존 보다 2.2배 이상 증가했으며 신규 고객 수도 48.6% 늘어났다.

언론연락처:한국IBM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김태희 대리 02-6250-707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