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에서 개최하는 혁신의료기술 기반 서비스 최신 분석과 적용사례 및 사업화 세미나

산업교육연구소(소장 김성의)는 22일부터 23일에 걸쳐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혁신의료기술 기반 서비스 최신 분석과 적용사례 및 사업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혁신의료기술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능동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디지털·의료헬스 기술이 결합되는 대표적인 융합산업 영역으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3D프린팅, 로봇 등의 기존 의료시스템 밖에 있었던 지능정보기술이 의료헬스 분야에 빠르고 광범위하게 융복합되면서 기존 의료헬스 분야의 전통 사업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규 사업자가 헬스케어 분야에 지속적으로 진입하고 있다.

세미나에서 발표될 주제 및 발표자는 아래와 같다.

첫날인 22일 세미나에서는 AI 기반 의료(서비스) 적용 최신 솔루션 연구·기술개발과 응용분야 및 실증사례, AI 기반 의료(서비스) 적용 최신 솔루션 연구·기술개발과 응용분야 및 실증사례, AI 기반 심혈관 질환의 진단과 예후·예측 연구·기술개발과 실증사례 및 발전전망, 인공지능(AI) 기반 의료(서비스)?빅데이터 표준화와 기술개발 전략, AI 기반 의료(서비스) 최신 플랫폼 기술동향과 의료혁신 제안·전략 및 기술경쟁력 확보방안, AI 기반 생체신호 분석 연구·기술개발과 실증사례 및 발전전망, AI 기반 뇌질환 진단 연구·기술개발과 실증사례 및 발전전망, AI 기반 의료(서비스) 최신 플랫폼(‘클래라’)를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 예측 기술개발과 실증사례 및 발전전망 등의 주제가 발표된다.

둘째날인 23일 세미나에서는 의료 빅데이터 연구·기술개발과 응용분야 및 기술 인프라 구축방향, RWE(Real World Evidence)를 위한 의료 빅데이터 구축 및 활용전략, 블록체인 기반 의료(서비스) 연구·기술개발과 응용분야 및 기술 인프라 구축방향, 스마트병원에서의 의료서비스 적용방안과 서비스시스템 사업모델 및 구축사례, 3D프린팅 기술 기반 의료기기 제조 및 의료서비스 활용 동향, 인공장기 제작을 위한 바이오 3D프린팅 연구·기술개발과 실증사례 및 사업화 동향, 의료로봇 기반 의료(서비스) 연구·기술개발과 적용분야 및 실증사례, 치과용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및 로봇 기술개발 동향 및 응용분야 등의 주제가 연이어 발표된다.

한편 산업교육연구소는 최근 들어 혁신의료기술에 참여하는 지능정보기술 중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은 의료영상 분야를 넘어 조직검사 등 병리영역까지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엑스레이나 초음파 등 영상의학 부문 AI 의료기기로부터 현미경 정보 등을 활용한 병리학 부문 의료기기까지의 연구·기술개발이 빠르게 추진되고 있다면서 금번 세미나를 통하여 성숙한 혁신의료기술의 구현을 위한 다양한 지능정보기술들의 서비스 모델 연구·기술개발 동향을 살펴보고 관련 기업 및 병원과 연구기관 관계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신지식과 신비즈니스 창출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언론연락처:산업교육연구소 최광민 팀장 02-2025-133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