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는 2014.6.25.(수) 정부서울청사 별관(외교부) 2층 강당에서 중앙행정부처·산하기관 및 광역지방자치단체의 국제관계업무 담당자 약 250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조약 및 기관간약정 설명회’를 개최한다.

매년 공공기관이 외국의 관련기관과 체결하는 대외적 합의문서가 수백 건에 달하고 있음을 감안, 외교부는 이들 기관들의 합의문 체결업무를 지원하기 위하여 2006년부터 매년 1회 설명회를 개최하여 왔다.

이번 설명회는 조약체결 절차, 조약과 기관간 약정의 차이, 문안 작성 요령과 유의사항 등 실제 업무와 관련된 사항을 다루고, 조약 등 대외적 합의문서 체결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전달함으로써, 공공기관의 대외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외교부는 대외 합의문서 작성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알기쉬운 조약업무”, “알기쉬운 기관간약정업무” 등의 책자를 발간하여 정부기관과 지자체, 공공도서관 등에 배포하고 관련 강연을 실시하여 왔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