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선도하는 비디오 광고 플랫폼인 이노비드(Innovid)가 골드만삭스 프라이빗 캐피털 인베스팅(Goldman Sachs’ Private Capital Investing) 그룹으로부터 3000만달러의 프리IPO(상장전 지분투자)를 받았다고 7일 발표했다.

이노비드는 커넥티드TV(CTV) 광고기술 시장의 경쟁력과 혁신을 강화하는 한편 해외시장을 확대하는데 본 투자금을 활용할 계획이다.

츠비카 네터(Zvika Netter) 이노비드 공동창업자 겸 최고경영자는 “이노비드는 늘 한계에 도전하며 CTV를 비롯한 모든 스크린에서 비디오 광고의 지평을 끊임없이 넓혀왔다”며 “이노비드의 기술 플랫폼을 사용하면 어드레서블(addressable)·인터랙티브(interactive) 광고를 포함한 새로운 광고 모델을 수립, CTV 시청자들을 새로운 최적화 시대로 안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노비드는 본 투자금을 활용해 엔드투엔드 CTV 플랫폼을 한층 강화, 워크플로우 효율성을 강화하고 업계가 어려워하던 측정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며 “더불어 해외 입지를 공고히 다져 브랜드·미디어·크리에이티브 대행사 및 출판사가 기저를 이루는 해외 고객들의 변화하는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노비드는 현재 로레알(L'Oreal), 토요타(Toyota),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글락소스미스클라인(GlaxoSmithKline), 캠벨스(Campbell’s) 등 세계 최대 브랜드들을 위한 비디오 광고를 창출·전달·측정한다. 또한 이노비드는 CTV의 보급률 급증에 발맞춰 소비자들의 광고 경험을 재해석하고자 주요 출판사 고객인 훌루(Hulu), 로쿠(Roku), 폭스(Fox)와 제휴를 맺었다. 이노비드는 본 제휴를 통해 소비자 선택 기반의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광고 및 라이브 인터넷 TV 캠페인을 주도한다.

5년 전 CTV 광고 기술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이노비드는 현재 7500만이 넘는 가구에 광고를 전달하고 로쿠, 아마존파이어(Amazon Fire), 애플TV(Apple TV), 삼성TV(Samsung TV) 등의 커넥티드 및 스트리밍 기기에 통합되는 장족의 발전을 이룩했다. 최근 이노비드는 CTV 시장에서의 우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OTT컴포저(OTT COMPOSER)를 출시했다. OTT컴포저는 커넥티드TV 광고 경험을 창출·전달하기 위한 프리미엄 셀프서비스 저작 툴(authoring tool)로서 다이나믹 크리에이티브(dynamic creative) 조정이 용이하기 때문에 오늘날 세분화된 CTV 산업이 직면한 중요한 문제를 해결한다. 이노비드는 또한 CTV 비디오 광고 측정용 업계 표준인 MRC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

골드만삭스 프라이빗 캐피털 인베스팅 그룹의 힐렐 모어맨(Hillel Moerman) 사장은 “이노비드는 CTV 시장의 선구자로서 CTV 소비의 대대적이고 장기적인 변화를 사로잡을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며 “이노비드는 차별화된 비디오 광고 소프트웨어·기술과 스케일을 토대로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 유튜브(YouTube), 스냅(Snap) 등 CTV를 넘어서는 플랫폼으로 영역을 넓히며 성공을 일궜다”고 말했다.

이노비드는 2018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노비드는 지난해 ‘2018 딜로이트 500대 기술기업(Deloitte’s 2018 Technology 500™)’에서 ‘북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고 가트너(Gartner)의 ‘눈여겨볼 애드테크(AdTech) 기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2018년의 성공을 잇는 본 투자와 별도로 골드만삭스 프라이빗 캐피털 인베스팅 그룹의 홀거 슈타우드(Holger Staude)가 세쿼이아(Sequoia), 뉴스프링(Newspring), 제너시스(Genesis)와 함께 이노비드의 우선 투자자 대열에 합류할 예정이다.

이노비드(Innovid) 개요

이노비드는 세계를 선도하는 비디오 광고 플랫폼으로서 모바일, 데스크톱, 커넥티드TV, 스트리밍 기기, 소셜 플랫폼 상에서 여느 기업보다 많은 비디오를 전달한다. 이노비드는 인게이지먼트와 접속시간(time spent)를 높이고 시청자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브랜드·대행사·출판사와 협력해 새로운 광고모델을 제시한다. 이노비드의 비디오 플랫폼을 사용하면 크리에이티브 최적화, 스크린에 구애받지 않는 매끄러운 광고 전달, 전인적 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세대 비디오 경험을 가속화하고 매출 성장을 견인할 수 있다. 이노비드는 뉴욕,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런던, 텔아비브, 시드니, 싱가포르에 지점을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nnovid.com) 참조

골드만삭스 프라이빗 캐피털 인베스팅(Goldman Sachs Private Capital Investing) 개요

프라이빗 캐피털 인베스팅(PCI)은 골드만삭스의 투자 플랫폼으로서 북미 전역의 소규모 및 중견급 기업을 대상으로 성장 자금을 제공하는데 전념한다. PCI는 자기자본, 우선주, 지분구조 형태로 프랜젝션당 2000만달러에서 1억5000만달러를 투자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070053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이노비드(Innovid) 레이첼 콘포티(Rachel Conforti)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