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콘텐츠 문화 축제의 장인 ‘서울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12’가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되어 오는 22일까지 개최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KOCCA)과 코엑스(대표 홍성원)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170여 개 업체, 5천여 명이 참여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제공한다.


행사는 △해외 초청 바이어 비즈매칭 △라이선싱 비즈매칭 △라이선싱 산업별 설명회 등 관련 업계 관계자를 위한 비즈니스프로그램과 △파워블로거 우수콘텐츠 품평회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화, 방송, 엔터테인먼트, 게임업체 기업 전시 △관람객 체험 프로그램 등 일반 관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첫째 날인 18일은 개막식을 비롯해 <캐릭터 퍼레이드>, 공개방송 등 공식행사와 업체관계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프로그램, 전시 업체별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전에 열린 개막식은 문화체육관광부 박순태 문화콘텐츠산업실장과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을 비롯해 국내외 관계자 200명과 홍보대사 ‘나인뮤지스’가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 박순태 문화콘텐츠산업실장은 축사를 통해 “캐릭터의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가 주는 상품적 가치는 날로 높아져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을 겨냥한 미래 문화 산업으로의 역할을 다할 것이다.”라고 하면서 “이번 행사를 우수한 국산 캐릭터를 세계 시장에 진출시킬 수 있는 마케팅의 기회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아울러 이번 행사를 통해 국산 캐릭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신한류 열풍의 주역인 캐릭터 산업에 대해 기업과 국민 모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2


개막식에 이어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특허청의 ‘캐릭터산업 육성과 보호를 위한 업무협력약정‘ 체결식이 열렸다. 또 홍보대사 나인뮤지스의 연예인 1호 서명과 함께 진행된 ‘국내 캐릭터 정품사용을 위한 국민서명’ 캠페인은 업계 관계자들은 물론이고 일반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올해 행사에서는 예년과는 달리, 업계 관계자와 일반인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첫날부터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로 활기를 띄었다. 특히, ‘로보카폴리 만들기’, ‘파워레인저 공연 관람’ ‘아이큐보드 스케이트’ 등 각 부스별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더했다.  

 


비즈니스 프로그램은 △ 해외 바이어 및 세계 우수기업과의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TOP 비즈매칭 프로그램’, △ 두산, 삼성, 포스코, 신세계 등의 경쟁력 있는 국내 바이어와의 실질적인 계약을 위한 ‘라이선싱 비즈매칭’ 등이 진행되며, 이를 통해 참가 기업들에게 라이선싱 사업과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