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에서는 어린이와 각급 학생 및 노인 교통안전을 위한 인터넷 홈페이지 ‘사이버교통학교’를 개설하였다.

이 홈페이지는 어린이집·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어르신학교 등 학교별 메뉴로 구성되어 있어 해당자가 방문하였을 때 찾아가기 쉬울 뿐 아니라, 각 학교에 방문하면 학교 수업을 받는 것처럼 차례대로 수강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수업내용도 영화보기, 동영상강의, 게임하기, 퀴즈풀이, 책읽기 등 서로 다른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지루하지 않게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다.

고령자를 위한 어르신학교도 순발력테스트, 자가진단 등을 통해 자신의 운동능력을 점검하고, 책과 영화 등을 통해 안전한 교통생활에 참고가 될 교육자료가 게재되어 있다.

어린이 및 초·중·고등학생의 교통안전을 담당하는 일선 교사를 위한 ‘지도교사방’도 있어 학생들의 교통안전에 관심이 있는 교사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교통선진국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안전을 위해 학교에서 교통안전교육을 다각도로 시행하고 있지만, 이런 교육이 상대적으로 소홀한 우리나라의 여건에 맞게 시도된 것이 도로교통공단의 ‘사이버교통학교’라고 볼 수 있다.

‘사이버교통학교’를 방문하려면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www.koroad.or.kr)에서 찾아가거나http://cyedu.koroad.or.kr 로 직접 들어가면 된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