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통안전교육 교재(안전운전 길라잡이)
“운전면허 응시 전 안전운전 교재, 무료로 받아가세요”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에서는 운전면허시험 응시자에게 안전운전 길잡이가 될 교재를 제작, 무료 배부하고, 시청각 교육을 위한 영화를 새롭게 제작했다.

40,000부가 제작된 교재 ‘안전운전 길라잡이’는 지난 1일부터 전국의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무료로 배부되고, 연습면허를 취득한 사람이 차량 앞뒷면에 부착해야 하는 ‘주행연습’ 표지도 함께 나누어 준다.

또, 운전면허 간소화가 시행되는 6월 10일부터 시청각교육에 사용할 영화(60분)는 한국어와 함께 영어·중국어와 청각장애인용 수화가 가능하도록 제작함으로써 외국인 및 교통약자도 교통안전교육을 받는 데 지장이 없도록 배려했다.

이는 도로교통법 시행령 개정으로 운전면허 응시자교육이 기존의 3시간에서 1시간 시청각교육으로 축소(’10. 2. 24. 시행)되고 운전면허시험 절차가 간소화(’11. 6. 10. 시행)됨에 따라 소홀해질 수 있는 예비운전자에 대한 교통안전교육을 위한 것이다.

 
 
출처: 도로교통공단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