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유재섭)은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재를 2011학년도부터 인천시와 울산시 교육청에서 교과용 인정도서로 승인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인정도서로 승인된 교재는 ‘AUTOCAD실기, 시퀀스제어실기, 배관공작실기, 제관철골구조실기, 공작기계실기, CNC공작법, CNC와이어컷방전가공실기, 칠보공예기초’ 등 8종이다.

현재까지 공단은 14개 훈련분야에 298종(이론 156종, 실기 142종)의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재를 개발했다. 이번 인정도서 승인으로 올해부터 전국의 전문계 고등학교 전공 교과서로 채택될 전망이다.

유재섭 이사장은 “향후에도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재 중 전문계고 등 관계기관에서 요구하는 교재는 인정도서로 추진, 사업의 공익성 확대 및 수요자 니즈(Needs)에 부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공단은 한 해 평균 28만부의 교재를 공공·민간 훈련기관과 개인을 대상으로 보급하고 있다.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재 종류 및 보급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book.hrd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한국산업인력공단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