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좋은 상품을 생산하고도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소재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공동 A/S센터, 공동상표 개발 및 홍보, 제품 홍보 등 여러가지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도와주고 있으며, 특히, 대형유통업체 및 해외바이어와의 상담의 장을 마련하여 중소기업의 판로확대에 도움을 주는 ‘구매상담회’사업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10년 구매상담회 추진 실적 : 중소기업 944업체, MD 206명 참여, 219건 입점 및 행사 추진, 참여업체 중 89%이상 만족(10월말 기준)

금년 총 5회의 구매상담회 중 3회를 대전, 울산, 대구 등 지방에서 개최하여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연말까지 계획된 2회의 상담회도 충북, 경북지역의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11월 18일부터 4일간 열리는 ‘충북중소기업대전’ 행사의 일환으로 19일 오후에 도내 우수 중소기업 50여 업체를 대상으로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

동 상담회에서는 롯데마트, GS홈쇼핑 등 대형유통업체와 자사 제품에 대한 상담을 할 수 있으며, 충북도에서 주관하는 우수제품전시・경영자문 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또한 11월 24일에는 경북도내 80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구매상담회를 진행하여,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등 대형유통업체와의 상생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WAL-Mart, Watson's, QVC홈쇼핑 등 30명의 해외바이어가 참여하여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판로 개척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지역간 불균형이 없는 공정한 기업여건을 조성하여 지방소재 중소기업도 노력하면 얼마든지 강소기업이 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