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거번먼트 서밋2018의 최대 화두… 여성의 능력신장 및 혁신

여성기업가 기금, 여성이 경영하는 중소기업 지원 위해 10억달러 모금 목표
아리아나 허핑턴, 여성이 바라는 세상을 직접 재설계할 것 촉구
두바이의 다음 세기를 준비하는 26건 혁신 중심 프로젝트 출범

UAE 외교국제협력부(UAE Ministry of Foreign Affairs and International Cooperation)가 두바이에서 열리는 제6차 월드 거번먼트 서밋(World Government Summit(WGS 2018)) 둘째 날 세계은행(World Bank) 및 산하기관인 국제금융공사(International Finance Corporation)와 공동으로 여성기업가 기금(Women Entrepreneurs Finance Initiative, We-Fi)을 출범시켰다.

We-Fi 이니셔티브는 여성이 경영하는 전세계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10억달러 이상의 기금 마련을 목표로 한다. 출범식에서 림 에브라임 알 하시미(Reem bint Ebrahim Al Hashimi) UAE 국제협력부 특임장관은 “UAE 여성들의 성과는 많은 개발도상국에서 여성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역할을 한다”며 “이번 기금 출범은 여성 기업가들이 경제를 더욱 강하고 탄력 있게 만들고 있다는 걸 증명한다”고 말했다.

‘제3차 여성혁명(The Third Women’s Revolution)’을 주제로 한 세션에서 아리아나 허핑턴(Arianna Huffington) 스라이브 글로벌(Thrive Global) 설립자 겸 CEO는 “우리는 장시간의 근무와 수면부족을 헌신의 상징으로 생각하는 직장 문화를 비롯해 남성들이 만들어놓은 세상을 바꿔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문화는 지속 가능하지 않다”며 “특히 여성은 노동에 참여하는 데 더욱 많은 희생을 치러야 한다”며 “여성은 직업적 성공과 자신 또는 가족과의 행복 사이에서 선택을 강요받아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셰이크 함단 빈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막툼(Sheikh Hamdan bin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 두바이 왕세자 겸 두바이집행위원회(Dubai Executive Council) 의장은 모든 두바이 정부 기관에 획기적인 혁신을 수용할 것을 촉구함으로써 두바이가 다른 도시들보다 10년 앞서나겠다는 목표를 위한 두 번째 프로젝트인 두바이10X 2.0(Dubai 10X 2.0) 착수를 발표했다. 에너지, 교육, 물류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지방 정부기관들이 제안한 26개의 창의적인 이니셔티브들이 향후 24개월 동안 수행된다. 두바이10X의 첫 번째 단계를 통해 2017년 160개의 프로젝트가 개시됐다.

두바이를 세계에서 가장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로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두바이 정부는 새로운 UAE 모니터 및 정보 수집용 위성을 발사할 계획이다. 이 위성은 해양 환경 및 공기질 등 다양한 환경 요인을 평가한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