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 일산도서관,‘도서관 배심원의 선택’ 운영
[한국행정일보] 고양특례시 일산도서관은 4월부터 12월까지 도서관 이용객을 대상으로 ‘도서관 배심원의 선택’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배심원의 선택’은 책 속에서 발생한 사건에 대해 나라면 어떻게 했을지 생각해 보고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 전시하는 현장 참여형 독후 활동 프로그램이다.

4월의 사건은 이솝우화 ‘황금 알을 낳는 거위’ 속 내용으로 내가 만약 농부라면 매일 거위가 낳아주는 한 개의 황금알에 만족을 할지 아니면 거위 뱃속에 황금이 가득 들어 있을 거라 생각하고 거위의 배를 가를 것인지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배심원의 선택’프로그램을 통해 책 속의 상황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보며 타인에 대한 이해력 및 공감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 참여로 이루어진다.

운영 결과물은 해당 월 일산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및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