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 고양동 ‘봄맞이 마을 대청소’로 깨끗한 마을 만들기
[한국행정일보] 고양특례시 덕양구 고양동은 지난 3월 27일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등 직능단체 회원들과 고양동장, 동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 환경 개선을 위한 ‘봄맞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에서는 최근 주민들의 이용이 증가한 벽제천과 목암천 산책로 주변에 버려진 무단투기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처리했으며 고양동 시내 주요 도로의 쓰레기 수거와 전봇대 및 가로등에 부착된 불법 광고물 제거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고양동은 ‘자원순환가게’를 오픈하는 등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원순환가게는 폐페트병, 캔, 종이박스 등 재활용품을 가져오면 현금화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재활용품 수집 목적의 운영 가게이다.

고양동 종합복지회관 주차장 인근에서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된다.

김태일 고양동장은 “이번 마을 대청소에 참여해 주신 고양동 직능단체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살기 좋은 고양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