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 삼송1동, 창릉천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 운영
[한국행정일보] 고양특례시 덕양구 삼송1동은 지난 27일 창릉천 일원에서 삼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보건복지 서비스 안내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힌 ‘제1차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번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는 덕양구 사회복지과 희망복지팀과 함께 연계해 진행했다.

복지사각지대의 지역주민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은 창릉천 일원에 상담소를 설치했다.

상담소에서는 ▲긴급복지지원, 기초연금 등의 초기 복지 상담 ▲혈압 체크, 치매선별검사 등 기초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이후 상담 결과를 토대로 적절한 자원 연계 및 후속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복지 정보 안내문, 혈압관리 교육자료 및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위기가구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이종복 삼송1동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통해 지역 주민의 보건복지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내 유관기관들과 협력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송1동은 올해 관내 기관과 협의체 소속 단체들의 참여로 민관협력을 확대해 삼송역, 창릉천, 경로당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지점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효과적인 보건복지 서비스 홍보와 적극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