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산시청사전경(사진=익산시)
[한국행정일보] 익산시가 책 읽는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독서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독서동아리 활동 기반 마련과 독서토론 문화 지원을 위해 도서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21년 시작해 지난해까지 73개의 독서동아리가 6,000만원의 도서구입비를 지원받아 동아리 활동을 진행했다.

지원 신청은 익산시립도서관에 등록된 독서동아리에 한해 가능하며 20개 동아리를 대상으로 동아리당 도서구입비 85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동아리는 다음 달 11일까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영등시립도서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책을 매개로 소통하며 생활 속 책 읽기 문화가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영등시립도서관은 지난 2021년부터 독서동아리 등록제, 활동공간 지원, 역량강화 교육 등의 동아리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올해도 독서동아리 문학기행, 독서동아리 우수작가 초청강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