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진군청사전경(사진=강진군)
[한국행정일보] 강진군은 올해 1월 소규모 공동주택 보수 지원사업 관련 신청을 받아 선정된 단지에 대해 안전 점검 및 공동시설 보수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군은 도비 지원금 2천 3백만원과 군비 5천 2백만원을 확보해, 안전 점검 시 최대 450만원과 공동시설 보수 단지당 최대 2천만원을 지원한다.

대상은 사용승인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 된 150세대 이하의 소규모 공동주택 단지로 안전 점검 4개 단지와 공동시설 보수 3개 단지이다.

소규모 공동주택은 법령상 안전관리 주체가 없는 임의 관리 대상으로 장기수선충당금 등의 적립이 어려워 공동주택의 유지와 관리에 어려움이 많다.

이에 군은 2018년부터 소규모 공동주택 34개 단지에 대해 동당 최대 450만원을 지원해 안전진단을 실시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갈 예정이다.

김동진 민원봉사과장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소규모 공동주택에 대해 안전 점검 및 공동시설 보수를 지원해, 군민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주거를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