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시청사전경(사진=군산시)
[한국행정일보] 군산시는 29일 한국농어촌공사 군산지사 김민수 지사장 및 임직원 30명이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한국농어촌공사 군산지사는 평소 ‘수해 피해 가구 지원’,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왔으며 공사의 비전인 ‘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이번 기부는 군산 출신 김민수 군산지사장 및 임직원 30명이 군산 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 더욱 의미있는 고향사랑기부가 됐다.

김민수 지사장은 “인구 유출, 고령화 등으로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농어촌에 고향사랑기부가 단비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동참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가 신호탄이 되어 전국적으로 기부문화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군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셔서 감사하다”고 화답하며 “주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군산 고향사랑기부제는 태어난 지역은 물론 학업 · 근무 · 여행 등을 통해 군산과 인연을 맺은 개인이라면 누구나 기부할 수 있다.

현 주소지가 군산이 아니어도 가능하다.

기부는 1인당 연간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하고 지자체는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다.

군산 고향사랑기부제의 답례품은 쌀, 단팥빵, 박대, 젓갈 등 19개 품목의 군산시 특산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기부금은 지역발전과 시민복리를 위한 사업에 쓰이며 기부금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가 이뤄진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