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횡성군청사전경(사진=횡성군)
[한국행정일보] 횡성군장애인체육회는 오는 4월부터 ‘2024년 장애인스포츠 활성화 프로그램’을 비롯한 장애인 생활체육지도자 배치, 생활체육 교실과 동호인클럽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

최근 생활체육에 대한 지표가 복지국가를 평가하는 중요한 척도 중 하나가 됨에 따라, 횡성군장애인체육회는 생활체육 진흥을 위한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었다.

이를 위해 지역 내 장애인 참가자 197명을 모집했으며 4월부터 11월까지 10종목 15개 프로그램의 운영을 결정했다.

또한 장애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을 갖춘 지도자가 장애인단체와 시설, 특수학교 등에 방문해 프로그램을 지도하는 ‘장애인 생활체육 지도자 배치 사업’은, 지난 1월 사업 공고를 통해 대상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2월부터 3명의 전문지도자를 배치해 8개 단체 117명을 대상으로 5종목을 운영해 관내 장애인들의 체육활동 참여를 유도해 내고 있다.

더불어 장애인들의 복지 증진과 사회통합 가치 실현을 위해 추진하는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의 사업에 선정되어 ‘생활체육 교실 및 동호인클럽’ 사업비를 확보해 4월 말부터 4개 종목 7개소에서 87명으로 대상으로 해당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명기 군수는 “더 많은 장애인이 생활체육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많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계속해서 다양한 체육 종목을 적극 육성하고 발굴해, 장애인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을 고취하고 건강한 삶을 이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