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구, 자립역량교육으로 저소득 가구 자활 돕는다
[한국행정일보] 강동구는 지난 26일 근로 저소득가구의 자립역량을 강화해 성공적인 자립·자활을 지원하고자 자산형성지원사업 지원자를 대상으로 자립역량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산형성지원사업 중 희망키움통장Ⅱ과 내일키움통장 가입자의 의무 집합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신용회복위원회 소속 손은경 강사를 초빙해 ‘합리적인 소비지출 및 신용관리’를 주제로 근로 저소득가구의 자립에 도움이 되는 금융과 재무 관련 정보를 제공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자산형성지원사업은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이 3년간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와 지자체가 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해 자립·자활에 필요한 자산을 모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규 가입을 원하는 경우 모집 일정에 맞춰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산형성포털’ 에서 모집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서점옥 생활보장과장은 “이번 교육이 참가자들의 성공적인 자립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동구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저소득 가구의 경제적 자립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