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시, 3년 연속 공동체경제 조직 발굴에 앞장
[한국행정일보] 공주시와 공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은 지난 27일 교육생 30여명을 대상으로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3기 수료식과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3기 교육과정은 공동체경제 조직 육성과 역량강화, 조직화를 통해 공동체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시행됐다.

교육은 ▲온라인홍보 활동가 과정 ▲공동체경제 동아리 사업수행 실습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온라인홍보 활동가 19명, 공동체경제 동아리 6개팀이 발굴됐다.

특히 교육생들은 기초, 심화교육 후 과정별로 진행된 교육실습비를 차등 지급받은 뒤 3개월간 홍보 활동과 동아리사업을 수행했다.

공동체경제 동아리 ‘공예마실’ 박지선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었고 향후 공주를 공예 커뮤니티로 묶어 확장하는 역할을 하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강관식 공주시 부시장은 수료식에서 “지역에 활력을 일으키는 활동이 필요한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이 이런 역할을 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여기서 끝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일환으로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공주문화원, 공주시청년센터, 국립공주대학교에서 명사 특강을 진행한다.

카카오패밀리 김정아 대표, 일타강사 전한길, 개항로프로젝트 이창길 대표 등이 초청 강사로 나선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