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구, 철저한 시설물 안전관리 나선다…직원 대상, 중대재해 사례 교육 실시
[한국행정일보] 강동구는 지난 19일 구청의 시설물 담당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구 소속 종사자뿐만 아니라 시설물 이용자의 안전성 확보에 대한 중요성이 커졌고 이에 구는 시설물 담당 직원의 안전 관리 역량 강화에 나선 것이다.

이날 교육은 먼저 지난해 11월 도급사업 담당 직원에 대한 안전보건 관리교육을 실시했다.

주로 도급사업 추진 시 이행해야 하는 안전보건 관리 의무준수 및 사업장 유해·위험요인 파악에 대한 구체적인 절차와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이에 더해 올해에는 도급 시설물의 안전성 제고를 주제로 구 시설물 담당자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중대시민재해 공중이용시설 담당자 및 구 도급 시설물 담당자 등이 참석했으며 중대시민재해 분야 전문가가 교육을 진행했다.

향후 4월에는 도급 시설물을 운영하는 관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 교육을 실시해, 빈틈없는 시설물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한원모 재난안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도를 높이고 시설물 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설물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