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태 국민의힘 뉴시티 프로젝트 특별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뉴시티 프로젝트 특별위원회 서울 인접지역 경기 당협위원장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3.12.19/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조경태 국민의힘 뉴시티 프로젝트 특별위원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뉴시티 프로젝트 특별위원회 서울 인접지역 경기 당협위원장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은 11일 친윤석열계 의원들과 대통령실 참모들이 내년 총선에서 '양지' 지역구에 출마하려는 것에 대해 "내려오는 것은 자유지만 쉽게 안착하기에는 상당히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이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회 체제에서 가장 경계해야 할 부분은 바로 불공정한 공천에 대한 시빗거리가 없어야 한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국민의힘은 공정한 공천, 투명한 공천을 통해 그동안 논란이 됐던 공천의 시스템을 바로잡을 것이라 보고 있다"며 "그냥 낙하산으로 누가 내려온다고 해서 힘 있는 분의 반사이익을 누리려는 부분에 대해선 시민들의 의식 수준이 상당히 엄격한 편"이라고 설명했다.

조 의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부산 가덕도 방문 도중 흉기 습격을 받고 최초 이송된 부산대병원에서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된 것과 관련해선 "(부산 시민들이) 의외로 이재명 대표의 피습에 대해선 언급을 상당히 자제하는 느낌을 많이 받고 있다"며 "부산 시민들은 정치적 의식이 상당히 절제되고 수준이 많이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제 (한 비대위원장 부산 방문) 분위기로 봤을 땐 엑스포 유치 실패가 우리가 다시 도전하자는 희망으로 이어지는 것 같다"며 "한 위원장이 간담회를 통해 부산의 현안인 가덕도 신공항 조기 개항과 산업은행법 개정, 북항 재개발에 대한 차질 없는 지원을 약속하지 않았냐. 희망적인 부분에 대해서 시민들은 기대를 많이 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조 의원은 전날 한 비대위원장 부산 방문 당시 분위기에 대해선 "스타급 연예인들이 다니면 굉장히 주위 반응이 뜨겁지 않냐"며 "그 이상으로 크게 강력한 팬덤이 형성돼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전했다.

조 의원은 내년 총선에서 자신의 지역구인 부산 사하을을 사수하겠단 의지를 내비쳤다. 그는 "저희 사하구민들께선 정당적인 이해관계 때문에 저를 뽑아준 게 아니다. '일 잘하는 우리 경태'라며 저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저 역시 아직까지 우리 지역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준비들을 많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