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중앙도서관, 작은도서관 대상 워크숍 실시
[한국행정일보] 파주중앙도서관은 작은도서관 운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장노년 이용자 서비스 역량 강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

파주시 통계에 따르면, 파주시 중장년 인구는 2021년 기준 전년 대비 50~54세 8.5%, 55~59세 3%, 60~64세 9.1%, 65~69세 14.3%로 50세~70세의 증가 비율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에 파주중앙도서관은 금촌, 문산, 적성 등에 위치한 마을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이 장노년 이용자 교육을 통해 도서관을 잘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 지역 독서문화를 끌어갈 수 있도록 워크숍을 기획했다.

워크숍은 9월 7일과 13일 2회에 걸쳐 각각 술이홀도서관, 책굼터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됐으며 대화 실습 작은도서관 운영자 간담회 어르신 동아리 참여자 이야기 나눔 어르신 문화프로그램 체험 등의 내용을 다뤘다.

특히 운영자 간담회에서는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적성, 파주, 광탄, 월롱지역 분관 공공도서관 사서도 함께 참여해 각 지역별 상황과 고민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서병권 중앙도서관장은 “지역 가까이에서 운영하는 작은도서관과 분관도서관이 이용자 연령대 변화를 더 빨리 체감할 것”이라며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구성한 만큼 시민들과의 상호작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