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속 세금 고민, 종로구에 맡기세요
[한국행정일보] 종로구가 주민들의 생활 속 세금 궁금증 해결을 위해 맞춤형 무료 강의와 야간 세무상담실 운영에 나선다.

먼저 구는 오는 25일 오후 2시 구청사 3층 다목적실에서 ‘알기 쉬운 생활 속 세금교실’을 개최한다.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하게 되는 양도·종합소득세, 상속·증여세, 종합부동산세 관련 고민을 속 시원히 해소해주려는 취지다.

강의는 25년간 국세청과 13개 세무서에서 근무한 황선의 세무사가 맡았다.

그간의 풍부한 경험을 활용해 강의를 이끌뿐 아니라, 참여자들의 질문에도 상세히 답변하며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생활 속 세금에 관심 있는 누구나 함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무1과 세입총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오는 10~12월 매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구청 2층에서 ‘야간 세무상담실’을 연다.

평일 낮 시간대 세무사나 공공기관을 찾아갈 여유가 없는 직장인 등을 위해서다.

양도·종합소득세, 상속·증여세 같은 국세 관련 상담은 전문 세무사가, 취득세와 재산세 포함 지방세는 세무1과 팀장이 담당하는 식으로 이뤄진다.

대상은 구민 및 관내 사업자, 직장인이다.

세무사의 재능기부를 받아 진행하는 만큼, 비용은 무료다.

이용을 원할 시 구청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세무1과 담당자에게 연락해 희망 일자 및 간단한 문의 내용을 전달하면 접수해준다.

정문헌 구청장은 “국세와 지방세 관련 양질의 상담을 제공하고 주민 편의를 높이는데 주력하고자 한다”며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세금 관련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해 주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