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소방, 문화공연에 청렴의식 담아 20개 소방서에서 순회공연. 첫 공연서 호평
[한국행정일보]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문화공연을 통해 자연스럽게 청렴의식을 익힐 수 있도록 추진하는 ‘청렴충전 행복한119 한마당’ 문화 프로그램이 직원들 사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청렴충전 행복한119 한마당’은 공무원의 첫 번째 덕목인 ‘청렴’ 교육과 ‘세대간 소통’이라는 양립하기 힘든 주제를 한데 어우러 만든 프로그램으로 20일 여주·광주소방서를 시작으로 10월 30일 소방학교까지 총 20개 소방관서를 돌며 ‘찾아가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청렴충전 행복한119 한마당’은 전통 판소리와 음악회로 구성돼 세대 간 소통과 청렴 가치를 재해석하고 청렴퀴즈쇼 등을 실시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다.

여타 단순한 주입식 청렴 프로그램이 아닌 도지사부터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까지 함께 참여하는 경기소방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는 평가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MZ세대와 기성세대의 소통 부재로 인한 갈등과 코로나19 이후 직원간 이해부족 등 조직 내부적인 문제들을 극복하기 위해 ‘행복한 119’라는 기치 아래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첫번째 공연에 참가한 여주와 광주소방서 직원들의 반응은 매우 뜨거웠다.

여주소방서 김기홍 소방위는 “직원간 소통이 부족하고 함께할 자리가 없어서 아쉬웠던 찰나에 모두가 참여할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며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통해 청렴을 익힌다는 것이 신선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조선호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은 “청렴한 소방 조직이 되기 위해 소방인 모두가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소방공무원으로서의 짐을 잠시 내려놓고 공연 때만큼은 공연 제목처럼 ‘행복한119 한마당’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