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북구, “재능나눔교실에서 인생 취미 만드세요”
[한국행정일보] 서울 강북구는 2023년 재능나눔교실을 열고 오는 10월 2일부터 수강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강북구 재능나눔교실은 평생학습과 재능기부를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구민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해 강좌를 개설하고 교육을 진행한다.

구는 매년 구민강사와 함께 재능나눔교실을 운영해왔다.

올해 재능나눔교실 프로그램은 캘리그라피 엽서만들기 ‘마음을 전하는 손글씨’ 매듭으로 팔찌와 목걸이 만들기 ‘쉼표하나 전통매즙’ 수시 종합 전형 이해하기 ‘나도 대학입시 전문가’ 민요, 트로트 부르며 난타하기 ‘숟가락 난타’ 그리기 앱 기초교육 ‘디지털 프린팅’ 감성카드 매뉴얼 익히기 ‘감성카드 소통하기’ 등이다.

수업은 11월 2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강북구늘배움터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자신의 재능을 아낌없이 기부하신 재능나눔강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평생학습을 통해 구민들이 삶의 쉼표와 느낌표를 느끼고 즐기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