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흥군, 전 국민 대상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 추진
[한국행정일보] 고흥군은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모 접수는 9월 15일부터 10월 16일까지이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고흥군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해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작성 후 이메일이나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내용은 고흥군 지역 특성에 맞는 인구정책 관련 모든 분야로 저출산 대응 청년인구 확보 생활인구 확충 귀농어귀촌 지원 고령사회 대비 공동체 활성화 외국인 유입 등이다.

한편 접수된 아디이어는 심사기준을 거쳐 최우수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민선 8기 공약사항인 ‘10년 후 고흥인구 10만 도약’을 위한 인구정책 수립 등 군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및 저출산에 대응한 좋은 정책을 발굴하고 인구문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창의적이고 실현할 수 있는 참신한 인구정책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