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시, 전라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공모 선정
[한국행정일보] 순천시는 2024년 장애인체력인증센터 공모사업에서 순천시가 도내 최초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주관한 본 공모사업은 3개 시·도 중 2곳을 선정해, 매년 1억7천4백만원의 기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체력인증 검사를 통한 체력측정·평가 및 운동처방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장애유형별 체력검사를 수행하고 장애특성에 적합한 체력증진 운동지침을 제공한다.

지난 2014년에 선정된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에서는 체력증진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마다 2천여명이 방문해 체력측정을 하고 있다.

전라남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인근 시·군 장애인들까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도내에 없었던 장애인체력인증센터를 순천시에 유치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기존에 광주까지 가야 했던 장애인들의 불편함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거 같아 기쁘다”며 “센터가 주기적인 체력측정을 통해 도내 장애인들의 체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