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시청사전경(사진=김제시)
[한국행정일보] 김제시농업기술센터는 21일 김제지평선대학 쌀대체전략작목반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가루쌀로 소득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평택시 황금뜰신리마을과 서산시 명가네 힐링농장으로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견학은 가루쌀에 대한 선두주자로 출발한 지역을 방문해 재배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장 문제와 재배한 가루쌀의 유통, 소득사업 발굴에 대한 기술 도입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평택시 오성면에 있는 농업회사법인 황금뜰 신리마을은 가루쌀을 생산하는 농업인들과 가루쌀을 가공하는 미듬영농조합법인, 체험농장들을 중심으로 조직한 마을사업체로 마을주민이 생산한 가루쌀로 가공품을 생산하고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소득을 창출하고 있으며 소비자와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전시회를 하는 등 마을의 소득사업과 함께 로컬문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충남 서산시에 있는 명가네 힐링농장은 체험, 가공, 농장 자원 활용해 힐링공간을 조성해 소득을 창출하는 사업장으로 서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생산한 가루쌀을 활용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아로니아 가공제품 생산 및 다양한 이벤트 행사 등을 추진해 6차 산업에 앞장 서고 있다.

쌀대체전략작목반 주순옥씨는 “가루쌀 생산·가공·유통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알 수 있어서 좋았으며 이번 기회로 가루쌀로 소득을 낼 수 있는 자원의 활용방법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고 인구소멸 위기에 처해있는 농촌의 위기극복을 위해서는 농촌의 모든 자원을 활용해 농촌이여서 가능한 로컬문화로 변화시켜 극복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질수 있었다“고 전했다.

김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금후 가루쌀 생산 현장 컨설팅을 강화하고 가루쌀을 활용한 가공품 개발 및 체험프로그램 개발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라 밝혔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