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시청사전경(사진=김제시)
[한국행정일보] 김제시는 21일 고병원성 AI 차단방역 최일선 ‘거점소독시설 및 통제초소’에서 근무할 기간제 근로자 55명을 선발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금번 교육은 철새 도래에 따른 전북 군산 야생조류 분변에서 고병원성인 H5형 AI 항원이 검출되고 아프리카돼지열병의 농장 발생과 야생 멧돼지에서 지속 발생으로 위중한 상황에서 거점 및 통제초소 추가 운영을 위해 선발된 기간제 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김제시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아프리카돼지열병, 구제역 등 악성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기존 운영 중인 상시거점소독시설 1곳 이외에 거점소독초소 2곳, 통제소독초소 3곳, 농장초소 9곳, 환적장초소 1곳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정성주 김제시장은“지난 해 AI의 전국적 확산에도 산란계 밀집지역인 용지를 6년 동안 AI로부터 지켜냈던 것은 최일선에서 차단방역을 위해 불철주야 차량 및 사람의 소독과 이동통제를 담당했던 초소 근무자들의 노력이었다”며 아침저녁 쌀쌀한 날씨에 근무자 건강 유의 당부와 “한시라도 방심하면 언제든지 악성 가축전염병이 발생할 수 있다”며 “축산차량 및 사람에 대한 소독을 철저히 하고 축산농가 지도 홍보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