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시청사전경(사진=김제시)
[한국행정일보] 김제시가 9. 23일 전통시장 일원에서 제1회 성산 징게장터 및 역사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성산지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기획했으며 김제시의 역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와 같이 진행되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징게’는 김제 지명의 사투리이며 ‘징게장터’에서는 흙을 활용한 놀이와 합토공연, 마을기업이 준비한 다양한 마을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역사문화축제는 김제시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공간인 동헌과 내아, 향교에서 진행하며 성산의 고유놀이인 고누놀이 및 각종 전통놀이와 함께 쌀봉투 만들기 등 쌀문화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김제시 내아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동헌과 함께 남아있어 2022년 보물로 지정된 바 있다.

마을카페, 마을청년팀, 마을창업팀, 부녀회팀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부스를 운영하며 달고나 등 추억의 먹거리 부스도 운영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성산지구는 역사문화가 살아 숨 쉬는 중심지로 전통문화 체험을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관광거점이 되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며 “성산지구 주민들이 준비한 첫 번째 마을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