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주군청사전경(사진=완주군)
[한국행정일보] 완주군이 학생들에게 지속가능한 다양한 건강먹거리 제공 방안 마련을 위해 학교급식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완주군은 21일 W푸드 테라피센터에서 완주군 소재 초·중·고 학교의 영양사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완주공공급식지원센터, 완주교육지원청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학교급식 제공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전라북도 통합먹거리지원센터 운영방향 지역 푸드플랜의 필요성과 학교급식 협력방안 모색 로컬푸드를 활용한 밀키트 만들기체험 등 참여주체간 정보 및 애로사항 등을 교류하는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최등원 완주공공급식지원센터장은 “학교급식은 다양한 관계자가 협력해야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좋은 먹거리가 제공될 수 있다.

앞으로 완주공공급식지원센터는 오늘 영양사 선생님들의 소중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미경 경제식품과장은 “갈수록 먹거리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기에 아이들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영양사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역산가공품 및 친환경농산물 확대를 통해 학교급식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2015년 3월 완주교육지원청과 ‘학교급식 업무 협약’ 후, 완주공공급식지원센터를 통해 관내 1만여명의 학생들에게 지역산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