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자산업생태계지원센터 1주년 및 미래양자융합포럼 2주년 기념식 개최
[한국행정일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가정보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및 미래양자융합포럼과 함께 6월 26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컨퍼런스홀에서 양자산업생태계지원센터 1주년 및 미래양자융합포럼 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퀀텀코리아 2023’ 행사 일환으로 양자산업센터 1주년 및 양자포럼 2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를 발표하고 미래양자융합포럼 표준화 특별위원회 발대식 개최를 통해 미래를 향한 퀀텀 대도약을 지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과 국가정보원, 황종성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 김재완, 김이한 미래양자융합포럼 공동대표의장,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8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개회사, 축사, 표준화특별위원회 발대식, 양자산업 생태계 활성화 성과 발표, 표준화특별위원회 추진방향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양자과학기술은 미래 경제, 사회 전반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미래 산업 변화를 이끌 혁신적 기술로 주목받고 있으며 기존 ICT의 한계를 뛰어넘는 통신·센서·컴퓨터에서 파생되는 기술의 개발과 제조·의료·금융 등 다양한 산업에 양자과학기술이 접목되어 시장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과기정통부와 NIA, 미래양자융합포럼은 양자산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연 협력체계 구축, 기술사업화 및 소부장 기업 발굴·육성, 양자산업인력 양성, 양자통합백서 발간, 글로벌 협력, 국제표준화 등을 통해 국내 양자산업 생태계 조성 및 산업화 역량 확보에 노력하고 있으며 본 기념식은 그간의 성과와 향후 방향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과기정통부와 국가정보원, NIA, 미래양자융합포럼은 양자암호통신 분야 국내·외 표준화 활성화를 통해 양자산업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정부·공공·산업계 등으로 구성된 표준화 특별위원회 출범을 기념하며 발대식을 진행했다.

박윤규 제2차관은 “세계최초 양자암호통신인증제도 마련에 이어 국내외 양자표준 발전을 위해 국정원과 공동으로 표준화특별위원회를 발족하게 됐다”며 “이를 시작으로 세계 3번째 양자암호통신 서비스 상용화 등 성공경험이 양자산업 확산과 글로벌 시장선점의 초석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