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교육부 제공) 2023.4.26/뉴스1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교육부 제공) 2023.4.26/뉴스1

 

(서울=뉴스1) 서한샘 기자 =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28일 인천 발산초를 방문해 대한축구협회와 학교체육 활성화·늘봄학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업무협약에 따라 대한축구협회는 올해부터 늘봄학교에 축구지도자를 파견한다.

초등학교 1~2학년 대상 '렛츠 플레이' 축구교실, 여학생 축구 스포츠교실 등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도 협력한다.

업무협약식 이후에는 '국가대표 감독과 함께 하는 축구교실'도 참관한다.

축구교실에서는 위르겐 클린스만 남자축구 국가대표팀 감독과 콜린 벨 여자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직접 늘봄학교에 참여하는 학생(10명 내외)과 미니경기를 하며 축구를 지도할 예정이다.

이 부총리는 "업무협약을 계기로 학교에 양질의 체육 프로그램과 전문 인력을 제공하고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