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야영지 조감도.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야영지 조감도.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는 다음달 1일까지 전북 부안 소노벨 변산리조트에서 '2023년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최종 점검하기 위한 제3차 대표단장 회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최종 검검 회의는 각국 52개국 대표단 162명 등 해외 198명이 참석한다. 국내에서는 한국스카우트연맹 소속 잼버리 운영팀 82명과 조직위 직원 100명 등 총 38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를 통해 조직위는 참가회원국 대표단장들에게 세계잼버리 추진상황 등을 설명하고 개최지역 정보, 야영지 상황, 분야별 준비사항 및 유의사항 등을 공유해 세계잼버리 참가자들이 행사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종 점검한다.

또한 각국 대표단들은 잼버리 야영지를 직접 점검하고, 과정활동 등도 참여하며 잼버리 기간 중 운영요원들에게 제공될 잼버리 식사 등을 미리 시식함으로써 급식의 질과 안전성 등도 점검한다.

아울러 참가자들은 이날 전라북도 세계잼버리 범도민위원회가 주최하는 세계잼버리 성공개최 기원행사에도 참여해 전북도민들과 함께 세계잼버리의 성공을 기원할 예정이다.

최창행 조직위 사무총장은 "이번 각국 대표단장 회의를 통해 제기되는 모든 사항을 철저히 보완해 세계잼버리가 전세계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국제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