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아리랑연구회, ‘공주 아리랑’ 음반 발매 기획 공연 개최

7일 중요무형문화재이자 유네스코무영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공주 아리랑’ 진면목을 만끽할 수 있는 공연 개최

충남 공주의 민속과 민요 조사와 보급에 힘써온 공주아리랑 연구회 회장 이걸재와 회원 30여명이 7일 오후 7시 공주문예회관 대극장에서 ‘공주 아리랑' 음반 발매 기념 공연을 개최한다.

공주아리랑 연구회는 지역의 특성이 살아 있으며 국가 중요 무형문화재,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에 포함되어 있는 공주 아리랑의 보급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단체이다. 2017년 공주문화원의 지원을 받아 공주시의 향토민요 디지털 음원 확보 사업의 일환으로 ‘공주 아리랑’ 3종 등의 향토 음악을 국악 관현악단 반주 연주 음악에 의해 회원들이 음반을 제작 보급하였다.

이에 공주아리랑 음반 발매 기념 공연을 품격있게 개최하여 향토 민요의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 전통문화의 발전과 관광 자원화에 기여하고자 충청남도와 충남문화재단의 후원을 받아 이번 공연을 기획하였다.

이걸재 회장은 “심우성 선생에게 꾸지람을 들어가며 공주아리랑이 있는 것을 알고 노래를 불러 왔는데 이제야 선생에게 공주 아리랑을 들려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공주 사람들과 더불어 무대를 꾸밀 수 있어서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