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덱스터-라이브톤 스튜디오, 돌비 애트모스로 ‘신과 함께 2’ 등 올해 기대작 작업 돌입

돌비 애트모스 기술로 몰입감, 입체감 극대화해 한국 영화 경쟁력 강화 나서

글로벌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의 선도기업인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와 국내 최고의 영화 음향 전문 스튜디오 라이브톤 스튜디오는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덱스터-라이브톤 오디오 포스트 프로덕션 스튜디오에 돌비 애트모스 믹싱 스튜디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돌비 애트모스 믹싱 스튜디오를 갖추고 있는 덱스터-라이브톤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로 김용화 감독의 ‘미스터 고’를 돌비 애트모스 시네마로 제작했다. 일반 극장과 동일한 여건을 구현한 덱스터-라이브톤 스튜디오는 연출 감독, 작업 엔지니어 및 테크니션에게 돌비 SLS 스피커와 돌비 RMU(Rendering and Mastering Unit)를 활용해 네이티브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믹싱할 수 있는 최적의 제작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믹싱을 위한 AMS NEVE의 DFC오디오 콘솔과 256채널의 독립된 사운드 소스를 플레이백 할 수 있는 프로 툴즈(Pro Tools) 시스템을 완비했다.

돌비는 덱스터-라이브톤 돌비 애트모스 믹싱 스튜디오의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오디오 믹싱 엔지니어 및 테크니션을 대상으로 돌비 RMU 설치, 돌비 애트모스 튜닝 및 믹싱, 콘솔 인테그레이션 등에 대한 전문 기술 교육을 제공한다.

영화 ‘신과 함께 2- 인과 연’은 덱스터-라이브톤 돌비 스튜디오에서 후반작업(Post-Production)을 거쳐 8월 개봉될 예정이다. 이 영화는 돌비 애트모스로 저승의 음향을 실감나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1440만 관객수를 기록한 ‘신과 함께-죄와 벌’의 후속편이다.

덱스터-라이브톤 스튜디오 최태영 이사는 “덱스터-라이브톤 스튜디오는 돌비 애트모스 스튜디오 설비를 통해 생생하고 입체적인 돌비 애트모스 음향을 다양한 한국 영화에 적용해 감독, 제작자와 관객에게 더욱 향상된 시네마 사운드를 제공할 것”이라며 “‘신과 함께 2- 인과 연(김용화 감독)’을 비롯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기대작들이 덱스터-라이브톤 스튜디오에서 돌비 애트모스 믹싱 작업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커트 벨머(Curt Behlmer) 돌비 콘텐츠 솔루션·산업 관계 담당 선임 부사장은 “돌비 애트모스는 사운드를 통한 현장감과 콘텐츠 몰입감을 극대화해 전 세계 영화업계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며 “돌비 애트모스의 뛰어난 기술과 덱스터-라이브톤 스튜디오의 탁월한 감각이 만나 영화제작자가 의도한 이야기를 극대화된 현장감으로 구현할 것이다”고 말했다.

제보 한국행정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간 사고 등을 제보해 주세요 (한국행정일보 신문고 이용 하세요)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정기구독에 가입한 후에 news@dailypress.co.kr 로 요청해 주세요
국민과 소통하는 행정뉴스 www. dailypress.co.kr
한국행정일보는 정부기관의 정책, 활동, 인물, 성과를 보도하는 언론사입니다.
정부기관의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정부와 국민의 소통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행정일보는 온라인으로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의 소식과 자치단체
그리고 공기업의 언론보도 등에도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행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국회일보사 구독자 여러분께 유료화 전환에 대한 안내

창간 이후 10여년 넘게 무료로 컨텐츠를 개방해온 한국행정일보는 모든 컨텐츠를 무료로 개방해 왔습니다만 오늘부터는 경영합리화의 일환으로 모든 컨텐츠는 유료로 전환 됨을 알려 드립니다.

국회일보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 제공으로 고품질의 독자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에 가입하는 독자에게는 정가에서 20%에서 270%까지 활인하는 특전을 제공하면서 1년 정기구독자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며, 2년에서 3년 장기 구독자는 통장입금이나 가상계좌를 통해 결재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기사는 기사량의 50%만 노출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회원가입 후에 매체별 연도별로 체크해주시고 구독신청하시고 결재가 확인 되시면 즉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